:::::: 대한어린이교육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HOME > 공지사항

 87 개의 글  / 전체 5 페이지
   
이현옥회장님 퇴임인사
관리자 
2017-12-26 17:14:08

안녕하십니까?
대한어린이교육협회 5대 회장 이현옥입니다.
크리스마스 캐럴과 함께 2017년이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8월 26일(토) 하계교사연수를 마지막으로 2년간의 회장 임무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하계교사연수가 성황리에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단법인 대한어린이교육협회는 1999년 8월 20일에 대한유치원교육협회와 한국어린이교육협회가 통합하여 대한민국 유아교직단체로서의 새 역사를 시작하였습니다. 대한유치원교육협회는 1932년 조선 보육회로 시작하여 당시 유치원 교사 중심의 교직단체의 역할을 담당하였으며, 우리나라의 격동기를 겪으면서 중단과 재출발을 거듭하며 대한유치원교육협회로 성장하였습니다. 한국어린이교육협회는 1948년 미국어린이교육협회(ACEI) 한국지회로 시작하여, 선진국의 유아교육 이론과 실제를 소개하고 유아교육인의 의식을 깨우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1999년 8월 이화여자대학교 이은화 교수님께서 밀레니엄 시대를 앞두고 유아교육학계와 유아교육현장이 보다 강력한 정보화·세계화 시대에 걸 맞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취지로 대한유치원교육협회와 한국어린이교육협회 두 단체를 통합하여 발전시킨 교사교육전문단체가 바로 사단법인 대한어린이교육협회입니다.
 
본 협회에서는 유아교사들에게 넓고 깊은 안목을 가질 수 있도록 ‘유아인권교육의 이해와 실천’, ‘새로 시작하는 삶: 긍정’, ‘유아교사의 직업행복감’이라는 주제를 다루어 시대적 상황을 이끌어가도록 하였고, 유아교육현장의 기본을 바로 세우기 위한 현장적용연구로서는 “유초연계 교육 바로알기”, “교육과정 바로알고 이해하기” 주제들을 다루었습니다. 이러한 현장적용연구는 본 협회에서 연구비를 지원하여 1년간 현장에 실제적으로 적용하고 연구한 실적물로서 유아교사들을 지원하고자 했던 지속적인 노력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마무리하며 그동안 대교협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주신 많은 분들을 통하여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말씀을 체험했습니다. 그동안 최선을 다해 연구하고 발표해주신 분들, 연구현장에서 지원해주시고 참관하도록 허락해주신 여러 유아교육기관의 교직원 여러분들과, 우리나라 어린이 교육의 올바른 역사를 이루어주신 고문님들, 이사님들, 묵묵히 도와주신 현장의 선생님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 누구보다도 연수를 귀하게 여기고 늘 참여하고, 유아교육현장에 적용하며, 교원전문성 향상에 노력해오신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사단법인 대한어린이교육협회 신임회장이신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김희진 교수님께서 잘 이끌어 가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여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성원을 믿고 기대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개인과 가정과 기관이 늘 복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2월 18일

대한어린이교육협회 5대 회장 이 현 옥 배상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Untitled Document